[HP iPrint, AirPrint, HP e프린트] 스마트한 상상! 모바일 프린팅 기술 바로 알기 2편

e프린트맨이 말해요/e프린트란? 2011.07.15 10:27 Posted by HP e프린트맨

안녕하세요 e프린트맨입니다!!!
비가 오락가락하는 우중충한 날씨의 연속이네요

얼마전 이런 제목의 인터넷 기사가 실렸습니다.
<모바일 프린팅 시대 왔다 - HP, 삼성전자 등 모바일 프린팅 강화>
HP 뿐만 아니라 유명 프린터 업체들이 모바일 프린팅 솔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는 내용인데요,
'앞서가는 HP e프린트'라는 이름으로 HP e프린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역시 모바일 프린팅은 e프린트!!

본격적으로 2편을 시작하기 전에! 1편에서는 HP iPrint Photo와 AirPrint를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복습해봅시다!

HP iPrint Photo
-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어플리케이션
- 모바일 기기와 프린터가 Wi-Fi로 연결

AirPrint
-
 iPhone, iPad에 내장되어 있는 모바일 프린팅 기능
- 모바일 기기와 프린터가 Wi-Fi로 연결
-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실행 없이 현재 화면 출력 가능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스마트한 상상! 모바일 프린팅 기술 바로 알기 1편>
스마트한 상상! 모바일 프린팅 기술 바로 알기 2편에서 앞서가는 e프린트를 공부해보겠습니다.



3. HP e프린트

HP e프린트는 기존의 PC-프린터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놓은 새로운 프린팅 기술입니다.
 


말그대로 PC없이 프린터만으로 출력이 가능한 상식을 뒤엎는 것이죠. 시간, 장소의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e프린트!!



어떻게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냐고요?

e프린트가 지원되는 HP 프린터 고유의 이메일 계정으로 메일을 보내면 e프린터가 알.아.서 출력을 시작합니다.
iPrint처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실행하지 않아도 되죠.
또 AirPrint처럼 꼭 애플의 모바일 기기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HP e프린트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메일만 보내면 실시간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메일 내용 뿐만 아니라 첨부된 파일까지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이라면 PC에서 메일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은 뒤 이를 다시 열고 프린트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하지만 HP e프린트 메일 주소로 보낸 첨부파일은 바로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각종 이미지 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업무문서와 웹페이지까지.... 정말 대단하죠?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의 파일이 출력가능한지 살펴봅시다.

출력가능한 첨부파일 (첨부파일 용량제한: 5MB)

MS Office 파일(Word, PowerPoint, Outlook, Excel)
HTML 문서, txt 파일, PDF 파일
각종 이미지 파일(bmp, jpg, png, gif. tiff)


첨부파일을 보내면 이메일의 제목과 내용이 용지 한 장에 출력되고, 다음 용지에 차례로 첨부파일의 내용이 모두 출력됩니다. 이메일만으로 출력되는 e프린트! 한번 시도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e프린트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하나. e프린트가 가능한 프린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한다.
둘. ePrintCenter를 방문해서 프린터 고유의 이메일 계정을 얻는다.
셋. 프린터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낸다.

어렵지 않죠? 프린터가 항상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보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를 웹 연결 프린터라고 하는데요, ePrintCenter를 통해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P e프린트를 통해 PC없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출력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한 상상! 모바일 프린팅 기술 바로 알기 3편에서는 다른 기업들의 모바일 프린팅 기술을 HP의 e프린트와 비교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분류 전체보기 (110)
e프린트맨이 말해요 (61)
e프린트 LifeStyle (25)
e프린트맨이 쏜다 (24)

티스토리 툴바